꽁트/그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그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오선닥 2022. 7. 4. 17:08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고린도전서 13:13)

 

한 여인이 집 밖으로 나왔다.

그녀는 정원 앞에 앉아 있는 하얗고 긴 수염을 가진 세 명의 노인을 보았다.

그녀는 그들을 잘 알지 못했으나 그들은 배가 많이 고파 보였다.

저희 집에 들어오셔서 뭔가를 좀 드시지요.”

집에 남자가 있습니까?” 한 노인이 물었다.

아니요. 외출중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들어 갈 수 없습니다.”

저녁이 되어 남편이 집에 돌아왔다.

그녀가 그날 일어난 일을 남편에게 말했다.

그럼 그들에게 가서 내가 집에 돌아 왔으니 안으로 들어오시라고 하시오.”

남편이 말하자 부인은 밖으로 나가 노인들을 안으로 들라 초대했다.

그들이 대답했다.

우리는 함께 집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왜죠?” 의아해서 부인이 물었다.

노인 중 한 명이 설명했다.

내 이름은 부()입니다. 이 친구의 이름은 성공(成功)이고, 저 친구의 이름은 사랑(Love)입니다.”

친구를 각각 가리키며 설명하기를 마친 노인은 여인에게,

, 이제 집으로 들어가셔서 남편과 상의하십시오.” 말했다.

부인의 설명을 들은 남편은 자신의 선택을 개진했다.

“'이번의 경우 우리는 '를 초대합시다. 그리하여 우리 집을 부로 가득 채웁시다.”

'성공'을 초대하지 않으세요?”

부인은 동의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제안했다.

이때 집안에서 그들의 대화를 듣고 있던 며느리가 하나의 제안을 내 놓았다.

아버님, 사랑을 초대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그러면 우리 집이 사랑으로 가득 차게 되잖아요.”

남편이 부인의 얼굴을 마주 보며,

며느리의 조언을 받아들입시다. 이제 밖에 나가 '사랑'을 우리 손님으로 맞아들입시다.”

부인이 밖으로 나가 세 노인에게 물었다.

어느 분이 '사랑'이세요? 저희 집으로 드시지요.”

'사랑'이 일어나 집안으로 걸어가기 시작했다. 다른 두 사람, 성공도 일어나 그를 따르기 시작했다.

놀란 부인이 성공에게 물었다.

저는 단지 '사랑'만을 초대했는데, 두 분은 왜 따라 들어오시죠?”

두 노인이 동시에 대답했다.

만일 당신이 또는 성공을 초대했다면 우리 중 다른 두 사람은 밖에 그냥 있었을 거예요. 그러나 당신은 '사랑'을 초대했고, 사랑이 가는 곳은 어디든 우리 성공 따라가죠. 사랑이 있는 곳 어디에도 '''성공'이 있지요. 우리 셋 중에 누가 당신의 집에 거하기를 원하시나요?”

부인은 집에 들어가 그들이 한 말을 남편에게 이야기했고, 남편은 사랑의 위대함을 믿으며 매우 즐거워했다.()